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섹타나인(이하 ‘회사’라 함)이 제공하는 '조이온샵'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상품 판매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이하 ‘판매자’라 함)와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업무처리 방법과 절차를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조이온샵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라 함은 ‘회사’가 ‘판매자’에게 온라인 판매채널(이하 “쇼핑몰”이라함)을 개설할 수 있는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판매활동을 통합적으로 관리·처리할 수 있는 상품등록, 주문관리, 클레임관리 등의 관리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 2. "상품"이라 함은 '판매자'가 서비스를 통해 '구매자'에게 판매하고자 하는 모든 유, 무형의 재화 또는 용역을 말합니다.
  • 3. "판매자"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쇼핑몰'을 개설하여 ‘상품’을 판매하고 상품 대금을 정산 받는 자를 말합니다.
  • 4. "구매자"라 함은 '쇼핑몰'에 접속하여 '판매자'의 상품대금을 결제하고 구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 5. "아이디"라 함은 '판매자'가 '쇼핑몰' 에 로그인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휴대전화번호 또는 ‘판매자’가 지정한 영문숫자조합을 의미합니다.
  • 6. "결제정보"라 함은 상품대금결제를 위해 "구매자"가 입력한 카드정보 및 휴대폰결제 정보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홈페이지, 회원 가입 페이지 및 기본정보 페이지에 게시합니다.
  • ②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약관 규제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14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까지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 전에 공지하고 이용자가 사전에 등록한 이메일, 전화번호, 메일, 문자메시지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 ④ 회사가 본 조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약관 변경 적용 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⑤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⑥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이용계약 종료 일까지 적용됩니다. 단, 채권 또는 채무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채권, 채무의 완료 일까지로 규정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회사와 판매자 간 상호 호혜적으로 정하되, 「전기통신사업법」,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령(이하 통칭하여 “관련법령”이라 함)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 ① 서비스 이용계약은 판매자가 서비스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함으로써 서비스를 신청 하고,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해서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1.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2. 2.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서비스 이용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판매자 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서비스"의 승인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3. 3.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4. 4.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5. 5. 서비스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6. 6.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다고 합리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7. 7. “관련법령”을 위반한 경우
  • ③ 본 조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이용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하거나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④ 제1항에 따라 서비스이용을 제한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그 사유를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자의 화면에 게시하거나 전자적 수단을 등을 통해 알리도록 합니다.
  • 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별도의 이용정책(이하 “이용정책”이라 함)을 운영하거나 이용자와 별도의 계약을 체결할 수 있으며, 이용정책 또는 별도 계약이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 6 조 [이용자 아이디 및 비밀번호]

  • ① 회사는 판매자가 원활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판매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② 아이디는 실명 1인당 1개의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③ 판매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판매자 본인에게 있으며 제3자에게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④ 판매자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 그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⑤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판매자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 당한 데 따른 손해에 대해서는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7 조 [이용요금]

  •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납부하여야 할 이용요금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체적인 요금은 이용정책에 따릅니다.
    1. 1. 월 서비스 이용요금 : 서비스 종류별 정해져 있는 월 기본요금. (기본 무료)
    2. 2. 판매 수수료: 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가 일어날 때 주문 건당 발생하는 수수료. (기본 무료)
    3. 3. 부가서비스 요금 : "판매자"가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서비스를 요청할 경우 : 문자 및 알림 서비스, 지급대행 등
  • ② 판매자는 「전자상거래법」 기타 “관련법령”에 따라 청약을 철회하거나 서비스 이용요금의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계약해제, 해지 등]

  • ① 판매자는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률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하여야 합니다.
    1. - 고객센터 : 02-2040-1004
  • ② 판매자는 원칙적으로 해지 예정일 전까지 모든 구매 또는 판매중인 거래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제 9 조 [판매]

  • ① 회사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 거래당사자가 아니며, 어떠한 경우에도 구매자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 ② 상품의 매매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판매자가 부담하고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0 조 [판매자의 의무]

  • 1. 상품의 등록은 반드시 판매목적으로, 판매가 가능한 상품만을 등록하여야 하며, 상품의 등록은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진행하여야 합니다.2. 판매자는 상품의 매매와 관련하여 “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 및 이용정책에서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관련법령, 이 약관 및 이용정책 등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하여 판매자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 3.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판매자는 상품의 매매와 관련하여 서비스가 보증이나 대리를 하였음을 인지하게 하는 내용을 게재하여서는 안 됩니다.
  • 4. 판매자는 구매자의 거래취소 요청이 있는 경우 이를 정당한 이유 없이 거부하여서는 안되며, 부당한 위약금, 위약벌을 요구하여서는 안됩니다.
  • 5. 판매자는 "관련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필요자료를 보관하여야 합니다.
  • 6. 판매자는 구매자와 상품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판매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판매상품 등록]

판매자는 판매상품의 등록시 구매자가 구매상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사항을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 1. 상품명 : 상품명은 구매자가 상품을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작성하여야 합니다.
  • 2. 결제금액 : 판매자는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결제금액을 기재하여야 하며, 1,000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 3. 상품설명 : 상품에 대한 정보는 사실대로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허위 또는 과장 정보를 기재한 경우, 모순되는 내용의 정보가 기재되어 있는 경우, 이 약관에 반하는 거래조건이 기재된 경우 회사는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거래의 취소 또는 중지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판매상품을 등록한 해당 판매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 4. 고객결제가능 수단 : 판매자는 서비스가 제공한 결제방법 중 구매자가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결제방법을 설정하여야 합니다.
  • 5. 기타 관련법령에서 정하는 사항

제 12 조 [매매 부적합 상품]

  • ① 회사는 등록된 상품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직권 또는 권리주장자의 요청에 따라 해당 상품 등록을 삭제, 취소하거나 중지하거나 해당 상품의 거래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1. 온라인상에서의 매매, 교환, 유통에 적합하지 않은 상품
    2. 2. 관련법령에 위반되거나, 공서양속을 저해하거나 기타 위법 또는 탈법행위와 관련되거나 그러한 목적이 있는 경우
    3. 3. 서비스의 정책상 필요에 의한 경우
    4. 4. 제3자부터 권리 침해 접수를 받은 경우
  • ② 회사는 제1항에 따라 해당 상품등록을 삭제, 취소하거나 중지, 거래를 일시 중지한 경우 그 사유 및 이의제기 방법을 명시하여 판매자에게 통지하여야 하며, 판매자는 이에 대하여 조치에 대한 중단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판매자’의 소명이 정당한 것으로 확인된 경우 즉시 해당 거래가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③ 제1항에 따라 거래가 삭제, 취소되거나 중지된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도록 판매자의 판매자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취소/환불 및 반품]

  • ① 구매자는 전화 등의 수단을 통해 판매자에게 취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판매자가 판매취소를 해야 취소처리가 됩니다.
  • ② 판매자는 구매자 요청, 상품 재고 부족 등의 사유로 판매취소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취소처리합니다.

제 14 조 [서비스 제공]

  • ①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운영상, 기술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다만, 회사는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서비스 이용제한 등]

  •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1. 판매자가 서비스의 그 목적에 벗어나거나 위배하여 이용한 것으로 확인된 경우
    2. 2. 판매자가 다른 판매자 또는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정당한 이익을 방해하거나 침해한 경우
    3. 3. 판매자가 서비스의 권리나 명예, 정당한 이익을 방해 또는 침해하거나 "서비스"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방해 하거나 방해하고자 시도한 경우
    4. 4. 판매자가 사회의 안녕질서,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5. 5. 기타 판매자가 법령 및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② 제1항의 사유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판매자에 대하여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제1항 및 2항의 경우 판매자에게 그 사유를 사전 통지하고,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긴급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그 사유를 사전 통지하고, 서비스의 이용을 영구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1.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2. 2.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 관련법령을 위반한 경우
  • ⑤ 판매자는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판매자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6 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본 약관 및 이용정책을 준수합니다.
  • ② 회사는 관련법련,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판매자와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분쟁의 원활한 해결을 위하여 노력합니다.
  • ④ 회사는 서비스 제공자로서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또한 보관중인 자료에 대하여 권리가 있는 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관련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판매자로부터 이의나 불만 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 1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 ①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판매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대해서는 관련법률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 ② 회사는 판매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경우 반드시 사전 동의를 받습니다.
  • ③ 회사는 판매자의 개인정보를 당사자의 동의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며, 다음의 경우에 한하여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1. 개인정보 주체로부터 사전 제공 동의를 받은 경우
    2. 2. 관련법령에 따라 국가, 공공기관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
  • ④ 판매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 ⑤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⑥ 회사는 판매자가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개인정보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책임제한]

  •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② 회사는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판매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 ①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②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릅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1년 12월 20일부터 적용됩니다.